[오늘의 명화] 줄리어스 르블랑 스튜어트의 '1897년 볼로뉴 숲에서 자동차를 타는 골드스미스가의 부인들'

[오늘의 명화] 줄리어스 르블랑 스튜어트의 '1897년 볼로뉴 숲에서 자동차를 타는 골드스미스가의 부인들'

줄리어스 르블랑 스튜어트는 설탕 백만장자이자 유명한 미술품 컬렉터였던 윌리엄 후드 스튜어트의 아들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에게 받은 예술적인 영향으로 화가가 되었습니다.

줄리어스는 스페인 화가들의 풍부한 색채, 역동적인 화법, 젊은 숙녀들을 화려하게 그리는 그림에 영향을 받아 벨에포크 시대의 파리의 상류사회와 상류층을 묘사했습니다. 화려한 정물과 호화스러운 의상, 우아하고 값비싼 용품, 빛이 반사되는 살롱의 창문 등을 섬세하고 부드럽게 묘사했습니다. 줄리어스는 실내는 물론 야외의 여가활동도 그렸는데 특히 소풍, 잔디 밭에서의 연회, 요트 여행을 하는 상류인사들의 모습을 주요 주제로 삼았습니다.

그의 그림은 파리 벨에포크 시대의 상류사회와 문화, 의복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사료이자 시기를 대변하는 그림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897년 볼로뉴 숲에서 자동차를 타는 골드스미스가의 부인들> 작품은 현재 콩피에뉴 자동차 관광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